진료과목

사람에 대한 깊은 생각

목·허리 통증

몸과 머리의 다리 역할을 하는 "목"

목디스크 (경추 간판 탈출증)

통증 형태 목 통증과 팔, 손가락까지 쭉 전기 통하듯 아프고 힘이 빠져서 자꾸 물건을 놓쳐요.
원인 경추 (목의 척추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자극해서 발생
진단 방법 진찰, 영상의학적 검사
치료법 비수술적 치료 (약물, 물리치료, 주사치료, 재활 도수치료), 수술 적 치료

경추간 협착증

원인 경추의 퇴행성 변화로 인한 조직의비후등으로 인해 신경관이 좁아져서 발생
진단 방법 진찰, 영상 의학적 검사

거북목 증후군

통증 형태 뒷목이 항상 뻐근하고, 목덜미에 곰 한마리 얹고 있는 느낌이예요.
원인 오래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타이핑을 치는 등의 나쁜 자세의 지속, 근력의 약화
진단 방법 진찰, 영상의학적 검사
치료법 자세교정, 물리치료, 약물치료, 도수치료

좌우, 상하 균형을 담당하는 몸의 중간 관리자 "허리"

허리 디스크 (요추간판 탈출증)

통증 형태 다리 쪽으로 전기가 통하듯 찌릿하고 아파요 가끔 발목이나 발가락의 힘이 빠지기도 해요.
원인 퇴행성변화 혹은 외상에 의한 디스크의 탈출과 그에 따른 신경의 자극
진단 방법 진찰, 영상의학적 검사
치료법 비수술적 치료 (약물, 물리치료, 주사치료, 재활 도수치료), 수술적 치료

척추관 협착증

통증 형태 몇 분정도 걷고 나면 다리가 저리고, 허리를 굽히면 좀 통증이 좀 줄어듭니다.
원인 퇴행성 변화 등으로 인해 신경이 지나가는 신경관의 좁아짐과 허혈
진단 방법 진찰, 영상의학적 검사
치료법 비수술적 치료 (약물, 물리치료, 주사치료, 재활도수치료) , 수술 적 치료

척추 압박 골절

통증 형태 넘어지거나 떨어진 뒤 급작스럽게 허리 혹은 등의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원인 골다공증에 의한 뼈의 약화가 주 원인
진단 방법 진찰, 영상의학적 검사
치료법 비수술적 치료 (안정가료, 보조기) , 수술 적 치료